>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공동체와 따뜻한 공감소통, 소담(笑談)’ 개최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시민협력센터 1층에서 50명의 시민들과 함께 공동체와의 공감소통, 소담(笑談)’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노관규 순천시장과의 소통을 위해 모인 20개의 공동체가 참여하여 각 단체의 소통 키워드를 중심으로 마을에서의 활동내용, 활동 중 애로사항, 발전 아이디어 등 다양한 생각들을 공유했다.

 

자폐스펙트럼 아동 엄마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관계를 만드는 도토리로드’, 아이들의 안전한 놀이문화 조성을 돕는 낮은 울타리’, 다문화 가정 주민들의 재능나눔으로 연대하는 효정문화교류회등 특색있는 활동내용이 소개됐다.

 

노관규 시장은 순천시 공동체 지원 조례 제정의 배경과 공동체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각 공동체의 노력과 활동을 응원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통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다양한 공동체와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우리 공동체들이 마을을 이어주는 역할이라는 시장님의 설명에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공동체야말로 마을의 문제와 갈등을 조율하고 지역을 건강하게 이끌어가는 힘이라며, “앞으로도 공동체의 성장과 문화 확산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행복한 정주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11/02 [09:4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