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을지연습 성공적 마무리!
- 유관기관 간 굳건한 공조 체제 확립 안보의 중요성 되새겨
 
조순익 기자
 

광양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2024 을지연습 종합 강평회의를 개최하며 34일간의 을지연습을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을지연습은 전 국민이 참여하는 민··군 통합 정부 연습을 목표로 훈련 1일 차 전시직제편성, 기관 소산·이동 훈련, 전시창설기구 훈련 훈련 2일 차 전시예산편성토의, 실제훈련, 상황조치연습 훈련 3일 차 상황조치연습 훈련 4일 차 전시현안과제토의, 주민참여훈련, 민방위훈련, 강평보고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훈련 진행 과정 중 발견된 문제점들은 오는 11월 중 2025년 충무계획 작성 시 보완해 개선할 방침이다. 또한 직원들의 안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외부 안보전문가를 초청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난 34일간의 훈련 경험이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중한 밑거름이 됐다,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무더운 날씨와 태풍으로 인한 비상근무에도 불구하고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훈련을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유관기관 관계자와 직원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상호 협조했기 때문이다훈련에 참여한 모든 유관기관관계자들과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8/26 [00:2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