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 공정하고 신뢰받는 의회로 한걸음 다가가
 
조순익 기자
 
 

순천시의회(의장 정병회)8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의회는 지난 113일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의정 활동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한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설치 근거가 마련됨에 따라 민간위원 7명으로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의 위원은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아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등의 분야에서 공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했으며 임기는 1년이다.

 

이날 위촉된 위원은 앞으로 의원의 겸직 및 영리행위 등에 관한 의장의 자문 의원의 윤리행동강령과 윤리실천규범 준수여부 및 징계 양형에 관한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윤리심사자문위원은 의원의 징계 등 자격에 관한 사항을 심사하는 윤리특별위원회의 심의에 공정성과 전문성을 더하게 될 것이다.

 

정병회 의장은 시민이 기대하는 의회의 청렴이 커지고 있는 만큼 공정하고 청렴하게 직무를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며 윤리심사자문위원회에서 객관적이고 공정한 조언을 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2/09/09 [00:2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