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가치소비를 위한 ‘식물성지향’ 메뉴 개발
- 지역농산물 활용 양식, 퓨전음식 등 6종
 
조순익 기자
 

▲ 두부라자냐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생태미식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식물성지향메뉴 6종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메뉴개발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으로 ESG경영으로 앞서나가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참여했다.

▲ 미나리김파스타  

식물성지향이란 사람과 지구의 건강을 위해 식물성 원료를 지향하고 동물성 원료 사용을 줄이는 제품이나 식단을 말한다. 과거에는 건강이나 종교적인 이유로 선택했다면, 최근에는 지구 환경을 생각하며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개발메뉴는 쌈두부에 채소를 겹겹이 쌓아 만든 두부라자냐’, 얇은 생김과 미나리 향이 어우러진 미나리 김 파스타’, 크림소스에 세가지 버섯을 곁들인 버섯 크림 파스타’, 풍미가득한 크림과 애호박을 곁들인 두부크림 카레우동’, 바삭한 미나리튀김이 곁들여진 미나리튀김 떡볶이’, 버섯을 튀겨 매콤달콤 소스와 버무린 칠리버섯강정6종류이다. 일상 속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다.

▲ 버섯크림파스타  

해당 메뉴들은 관내 식당 5곳에서 판매할 예정으로 4월 판매를 목표로 자체 레시피를 확립하고 3월 비건 동호회 등 관계자 초청하여 시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식물성지향 메뉴를 개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미식도시 브랜드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2/12 [19:2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