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전국 쌀 요리 경연대회, 전남여성단체회장 최두례 외, 사진/전남조은뉴스
|
제1회 전국 쌀 요리 경연대회가 19일 전남 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순천효산고등학교 한식조리실에서 모니터링단도 함께 참여하여 흥미롭게 개최되었다.
이 대회는 전남지역의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열렸으며, 예선에서는 20개팀이 참가하였고, 1차 서류 레시피 심사를 거쳐 10팀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이번 경연 대회에서는 대상1팀, 최우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6팀이 선정되었다.
전남여성단체협의회 회장(최두례)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남 농업 쌀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두주자가 되기를 바라며, 특히 처음으로 열리는 제1회 전국 쌀 요리경연 대회가 순천 효산고등학교에서 열린 것에 대하여 매우 기쁘다고 전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수상한 작품들을 상품화하여 쌀 소비기회를 제공하자는 아이디어를 김영록 도지사에게 건의한 바 있다고 밝혔다.
대회심사는 공정성을 위해 이름대신 번호로 심사 되었으며, 모니터링 참가자들도 동일한 기준으로 심사하였다.
▲ 대상1위 보리보리쌀팀 사진/전남조은뉴스 © 양병기
|
대회결과로 대상1팀"보리보리 쌀"과 최우수상1팀"예토 전쟁", 우수상2팀"낙우송"과 "올 포유", 그 외 장려상 6팀이 수상하였다.
이번 "제1회 전국 쌀 요리 경연대회"에서는 조리과가 있는 순천 효산고등학교가 강세를 보였다.
또한, 경연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전남여성단체협의회는 효산고등학교 조리실에서 모니터링을 진행하였으며, 2023년 나트륨과 당류 줄이기 소비자교육 및 요리배우기 시간도 병행되었다.
▲ 전남여성단체협의회 2023나트륨 당류 줄이기 소비자교육 사진/전남조은뉴스 © 양병기
|
[각 팀 성적표]
대 상 : 10번,보리보리 쌀 / 이온, 조다은, 최서영
최우수상 : 6번,예토전생 / 권예찬, 김영토, 최유미
우수상팀 : 2번,낙우송 / 마은빛, 김은지, 김승희
9번,올포유 / 조광익, 조예린, 김채린
장려상팀 : 1번,약밥먹고얌얌 전복먹고얌얌 / 박향숙, 김주혁
3번,사워레 / 조혜희
4번,정수 / 정수경
5번,방풍소녀단 / 이지현, 황연정
7번,아민이와아이들 / 노아민, 조서아, 선준형
8번,응온 / 박나리, 고은솔, 강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