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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선 SRT 순천역 첫 운행 환영 행사 개최 | |||
- 순천 ~ 수서 서울 강남권, 이제 SRT 타고 한 번에! | |||
순천시가 지난 1일 SRT 전라선(순천․여수-수서)의 개통을 축하하고 첫 방문객(수서발)을 환영하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소병철 의원은 이날 여수EXPO역에서 오전 6시 46분에 출발한 첫 전라선 SRT 열차에 김회재 의원과 함께 탑승하여 순천역까지 이동한 후 순천역에서 순천시, 지역 민주당 도·시의원, 순천상공회의소 이흥우 회장, 서호기 사무국장, 류영재 순천 승주JC회장, 이동현 역전장 상인회장, 천세두 아랫장 상인회장, 강송자 전 아랫장 상인회장, 조동옥 웃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한 ‘전라선 SRT 순천 첫 운행 환영 행사’에 동참했다.
순천역은 1930년 12월 순천~여수, 순천~광주 구간 철도가 동시에 개통한 이래, 1936년 12월 이리에서 순천을 이어 여수까지 연결되는 전라선이 개통되면서 순천이 “전남의 교통 중심지“가 되는 철도시대를 열었다. 이후 순천은 전라선과 경전선이 교차하는 곳으로 전남북과 경남을 연결하는 철도교통의 요충지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그간 순천에는 SRT가 운행하지 않아 전남 동부권 주민들은 서울 강남권을 가기 위해 익산역 등에서 환승 하거나 서울에 도착한 후 지하철 또는 버스 등으로 재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 왔다. 전라선 SRT는 순천-수서간 1일 2회 왕복으로 하루 총 4회 운영한다. 전라선은 KTX만 30회 운영했으나 이번 SRT까지 포함해 총 34회로 늘어났다. 이번 SRT 전라선 개통으로 환승에 따른 불편이 해소되고 이동시간이 단축되어 이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소병철 의원은 “전라선 SRT 운행으로 그간 전남 동부권 주민들이 겪어온 서울 강남 접근 불편함이 확실하게 해소될 것이다. 순천·여수가 중심이 되는 남해안권 개발·발전에 획기적인 전기로 삼겠다”며 “앞으로 김회재 의원과 힘을 합해 SRT 운행 횟수를 더 증편할 수 있도록 노력해서 시민들의 교통 편리성을 높이고 경제의 중심축 역할을 확실히 하겠다”는 취지로 축하 인사를 밝혔다.
아울러 소 의원은 “순천 지역의 또 다른 철도 현안인 “경전선 도심 우회화”진행 상황도 잘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순천시 관계자도 “고속철도를 타고 서울 강남까지 한 번에 오고 갈 수 있게 됨에 따라 SRT 개통이 순천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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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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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3/09/04 [00:2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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