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회재 의원, 수서발 여수행 전라선 SRT 예약발매 시작 ... KTX 확대로 여수 고속철 운행 5회 순증
- 9월 1일 운행 시작하는 수서발 여수행 전라선 SRT 8월11일 오후 3시부터 예약발매 시작 , KTX도 전라선 운행횟수 매일 1회 증대 예정..최신 ITX새마을호급 열차 ‘EMU-150’ 여수엑스포역 4회 투입
 
조순익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여수시을)은 지난 11일 오후 3시부터 91일 운행을 시작하는 서울 수서발 여수행 전라선 SRT 예약 발매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여수발 수서행(상행선) 전라선 SRT는 오전 0646, 오후 1431분 운행하게 되며, 수서발 여수행(하행선)은 오전 1020, 오후 1908분 수서에서 출발하게 된다.

 

전라선 SRT의 첫 투입으로 여수를 비롯한 전남 동부권과 서울 강남 등 수도권 동남부권 시민들의 교통 편익이 크게 증대될 전망이다.

 

코레일에 따르면 전라선 SRT 도입과 더불어 KTX의 여수 운행횟수도 매일 1회 증대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전라선 SRT 투입을 더해 전남과 수도권을 잇는 고속철 운행이 매일 5회 순증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최신 ITX새마을호급 열차인 ‘EMU-150’91일 전라선에 새로 투입되며 여수엑스포역에 매일 4회 추가 정차할 예정이다.

 

김회재 의원은 “91일 전라선 SRT 첫 운행은 물론, KTX 운행횟수도 확대되며 전라선 고속철 운행이 총 5회 순증하고, 최신 열차 추가 운행이 예정되어 있다면서 여수시민들이 힘을 합쳐주신 덕분에 전방위적 철도·교통 인프라 개선을 이뤄냈다고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이어 전라선 고속화 사업의 예타 선정·면제를 통해 전라선의 저속철 오명을 씻고, 여수 고속도로 신설,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 화태~백야 국도 건설, 여수 국제공항 승격 등 여수의 숙원과제를 해결해 여수를 남해안남중권 거점도시로 도약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3/08/16 [18:1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