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위한 3차례 특강 마쳐
 
조순익 기자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마련한 3번의 특강을 성황리에 모두 마쳤다.

 

지난 826비움과 채움의 맨발걷기(어싱)특강에서는 맨발학교 교장으로 활동 중인 권택환 대구교대 교수가 강사로 나서 맨발걷기의 효능과 함께,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정원박람회 개최에 맞춰 웰니스 체험장으로 조성 중인 순천만 어싱길이 맨발걷기의 명소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830시민과 함께 만드는 2023정원박람회특강에서는 강형기 충북대 행정학과 명예교수가 관광객이 머무는 박람회(泊覽會)가 되기 위한 전략과 시민들의 역할에 대해 강의하여, “순천시가 박람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선택받는 도시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는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91독일정원박람회 최신 경향과 이슈라는 주제로 개최된 고정희 박사의 특강에서는 조직위와 순천시청 직원들이 생태정원관광과 정원 후방산업 육성으로 순천시가 대한민국 제1호 정원도시라는 새로운 표준을 창조할 수 있도록 2023정원박람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조직위 관계자는 특강에 참여한 시민과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자연과 사람이 어울리는 삶 속의 정원을 보여드리기 위해 2023정원박람회 준비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 “웰니스 체험공간으로 꾸며질 정원박람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2/09/04 [21:4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