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스코그룹, 全임원 그룹의 지속성장과 가치창출 해법 논의
- ‘리얼밸류 스토리로 친환경 미래를 열다’주제로 포스코포럼 개최
 
조순익 기자
 
 

포스코 그룹은 ‘2022 포스코포럼을 지난 830일부터 91일까지 사흘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개최했다.

 

201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포스코포럼은 그룹사 전 임원이 참석해 국내외 경제 상황을 진단하고, 그룹의 미래 성장 전략을 조망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올해는리얼밸류 스토리로 친환경 미래를 열다는 주제를 바탕으로 팬데믹 이후 그룹의 지속성장과 가치창출을 위한 해법들을 함께 논의했다.

 

올해 포스코포럼은 미래 경영환경 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포스코그룹의 성장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참석 대상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포스코홀딩스 사외이사진은 물론, 기업시민 자문위원, 협력사 대표 등도 포럼 현장에 직접 참석했으며, 특히 경제전망, 기업시민 세션 등 첫날 일정은 포스코그룹 전임직원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해 세계 경제 및 ESG 흐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은 포럼에서 지정학 갈등과 공급망 위기, 스태그플레이션 우려와 팬데믹 지속 등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어느 때보다 심화되고 있지만,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변화하는 산업 지형과 미래 경쟁환경을 전망하고,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새로운 성장기회를 발굴함으로써 포스코그룹의 성장 비전을 달성하고, 리얼밸류를 적극 창출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포스코그룹은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사업별 성장 방향과 해결 방안 등을 구체화하여 중장기 전략 수립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2/09/01 [23:2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