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매실 경쟁력 높이고 판로 늘린다
- 광양매실의 안정적 판로 확보 위해 대기업과 간담회 개최
 
조순익 기자
 
 

광양매실은 소비자들이 선정한 ‘2021년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브랜드 대상에서 7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우리나라 최고의 명품매실로 신뢰와 가치를 인정받았다.

 

2000년대 중반부터 전국적으로 매실 재배면적이 확산하기 시작하면서 전국의 매실 생산량이 급격히 늘어나 과잉생산에 따른 가격하락 추세가 이어짐에 따라 농가들이 안정적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는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고품질 광양매실 생산 지원과 더불어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광양시는 지난 927일 농업기술센터소장실에서 매실을 대량으로 구입해 제품화하고 있는 기업체를 초청해 광양매실 소비 촉진과 상생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광양매실은 3,713 농가에서 1,358ha를 재배하고 있으며, 8,423여 톤이 생산된 것으로 조사됐다. 시는 앞으로 광양매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들이 걱정 없이 영농에 전념할 수 있도록 방치과원 폐원 지원 매실과원 정지·전정 지원 복숭아씨살이좀벌 드론 방제 시범사업 동력전정가위 구입 지원 가공용 매실 수매와 납품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1/10/06 [00:1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