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발명교육센터,2021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운영 시작!
- 소규모 학교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에 앞장서다
 
조순익 기자
 
 

순천교육지원청은 순천 관내 및 발명교육센터 미설치 지역인 보성 등 인근 지역 초,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운영을 시작했다.

 

순천발명교육센터는 지난 1일 승남중학교와 2일 회천서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현대 사회에서 발명의 중요성 인식 및 창의적 문제해결 체험 활동하기라는 대주제 아래 동부권 인근 발명교육센터의 협조를 받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실시된 프로그램은 교과 연계형으로 학년별 수준에 맞게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공구를 사용하는 다채로운 체험 활동은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상황으로 체험학습을 접하기 어려웠던 학생들과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학습에 참여했던 승남중학교 1학년 김태욱 학생은 코로나19 때문에 다양한 체험학습을 하지 못해 아쉬움이 컸는데 순천발명교육센터의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덕분에 오랜만에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어 흥미롭고 재미있었다라고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수업을 담당한 순천발명교육센터 겸임교사는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 중심의 발명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받았다라며 학생들이 나도 할 수 있다라는 발명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 주도적 태도를 보이게 한 것만으로도 충분한 성과라고 말했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우리 발명교육센터를 중심으로 타 센터와 연합하여 지역의 교육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시행되는 이번 활동은 교육에서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면서 발명 교육을 통해 미래사회에 걸맞은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1/04/06 [23:1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