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선관위, 대학생 대상 언택트 선거·정치 리터러시 교육 실시
-‘아는 만큼 보인다’ 선거·정치 바로 읽고 넓게 쓰기
 
조순익 기자
 

 

▲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도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거·정치 리터러시 교육을 지난 25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선거·정치 리터러시 과정은 동신대학교를 시작으로 목포해양대학교, 순천대학교 등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까지 운영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실시간 화상강의 시스템 또는 동영상 강의 송출 등 비대면 방식을 활용해 진행된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주제 아래 올바른 선거·정치 제도 소개’, ‘가짜정보 구분·해석‘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한 블록체인 기반의 K-Voting 선거시스템 에 관한 내용이 소개되며, 평소 학생들이 궁금해 하던 선거·정치 관련 의문점도 쉽게 풀어주는 시간 또한 가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 직접 강의할 전남선관위 이명행 상임위원(1)이번 교육을 통해 젊은 유권자들이 선거와 정치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고, 깨끗한 선거문화 형성과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 4월 7일 전남 보궐선거 지역 >

 

 

 

*전라남도의회의원보궐선거

-(순천시제1선거구) 송광면, 외서면, 낙안면, 별량면, 상사면, 풍덕동, 남제동, 저전동, 장천동, 도사동

-(고흥군제2선거구) 도양읍, 풍양면, 도덕면, 금산면, 도화면, 포두면, 봉래면, 동일면

*보성군의회의원보궐선거

-(보성군다선거구) 겸백면, 율어면, 복내면, 문덕면, 조성면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1/03/28 [08:0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