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교, 소병철 국회의원 고유례 봉행
 
조순익 기자
 

 

 

순천향교 대성전에서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 갑)은 고유례를 봉행했다.

 

고유례(告由禮)는 지역에서 중요한 사안이 생겼을 때 행하는 의례로 맡은바 소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약속과 각오를 다지는 의미로 봉행해 오고 있다.

 

고유례는 지난 18일 헌관을 맡은 순천향교 서진원 전교와 집례를 한 남상현 사무국장을 비롯해 오관석,박종구,정현숙,김래섭,김종철,박금순 유림들과 정태무 순천성균관유도회장, 임종기 도의원, 정홍준 민주당 순천지역위원회 사무국장이 참례했다.

 

순천향교 송정 서진원 전교는 오늘 성현께 소병철 국회의원의 당선을 알리고, 고유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 순천의 발전은 물론 국가의 발전과 우리 향교 발전을 위해서도 많은 일을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병철 의원은 순천 시민을위하여 지역발전을 이루고 국회의원의 직분을 충실하게 그리고 청렴하게 수행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드렸다집전을 해주신 전교님과 유림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고유례는 코로나19로 인해 최소한의 규모로 의례가 진행되었고 소수 인원 참석과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7/23 [09:5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