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발명교육센터, 옥룡북초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개최
-발명교육 통해 소규모 학교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앞장
 
조순익 기자
 

 

 

광양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이하,발명교육센터)는 옥룡북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은 한국발명진흥회의 지원을 받아 각 지역의 발명교육센터가 주축이 되어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광양발명교육센터는 옥룡북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난 17목재를 활용하여 나의 생각을 담아 발명품을 제작하기라는 대주제를 갖고 전남도내 발명교육센터 지원을 받아 10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년군별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을 통해 발명하는 방법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구 사용법을 익혀 발명을 생활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운영 프로그램 중 필기도구를 한꺼번에 보관하기 위한 발명품 제작하기’, ‘들고 다니기 쉬운 정리함은 어떻게 만들까?’, ‘추억의 사진을 걸어놓을 수 있는 발명품 제작하기등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특별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위해 옥룡북초등학교 교원들이 직접 교실 복도에 놓을 수 있는 벤치(긴의자)를 제작하기도 했다.

 

광양발명교육센터 박성진 교사는 실습체험 활동 중심의 발명프로그램 운영으로 작은 학교에서도 발명 인재의 씨앗이 움터오르기를 기대한다발명은 생활과 동떨어진 것이 아니라 공기나 물처럼 우리 주변에서 항상 함께하는 것을 학생들이 인지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성과라고 말했다.

 

조정자 광양교육장은 소규모 학교에 우리 발명교육센터를 중심으로 타 발명교육센터와 함께한 이번 활동은 교육에서 협력의 가치를 보여준 의미있는 행사였다면서 발명교육을 통해 지역의 인재들이 창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계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7/23 [09:5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