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코로나19 대응 ‘긴급 인력 지원’
-전남 모든 시군 교육지원청에 한시 인력 2명씩 추가 배치..코로나19 장기화 업무량 증가 직원 피로 가중 상황 감안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도내 22개 시·군 교육지원청에 추가 인력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이 장기화하면서 방역 및 감염병 관리 등의 업무량이 폭증하고, 직원들의 피로감 또한 한계에 이르렀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이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대응으로 특히 업무량이 늘어난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무안 등 6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전담 공무원 1명씩을 오는 연말까지 한시 배정한다.

 

또 나머지 16개 지역에는 신규임용후보자 가운데 실무수습 인원 1명씩을 배정할 방침이다.

 

이밖에 청사 입구 발열체크와 청사 관리를 위한 일용인력도 1명씩 추가 배정하고 이에 따른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긴급 지원되는 추가인력은 전남 각 시군 교육지원청에 배치돼 방역 및 감염병 대응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긴급 인력 지원을 지시한 이기봉 부교육감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전남 교직원들을 돕고, 효과적인 방역과 감염병 관리를 위해 긴급 인력 지원에 나섰다향후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인력 지원 기간 연장 및 추가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7/20 [16:0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