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코로나 19극복 반려식물 보급
- 대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어르신 힘내세요~ !
 
조순익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 대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형두)20일 관내정서취약 독거어르신 50세대에 반려식물을 보급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외출자제, 경로당 휴관에 따라 집에만 있어고립감, 우울증 등으로 힘들어하는 홀몸 어르신께 반려식물을전달하고 말벗, 안부살피기를 실시했다.

 

 

보급대상자는 협의체 위원과 복지이장 추천으로 선정됐으며, 화분을 선물 받은 대서면 석장마을 최 모 노인은 초록의 싱싱한 식물을 보니마음의 위안을 얻는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대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주거환경개선사업, 난방유 지원 등특화사업으로 관내 취약계층 15명에게 825만원을 지원했고, 올해 초록행복드림 반려식물 보급 사업을 시작으로 맛있는 나눔 밑반찬 배달, 따뜻한 나눔 생활용품 교체 등 맞춤형 특화사업으로200여명에게 82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흥군 대서면사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은좀도리, 희망캠페인, 개인 후원으로 모아진 성금을 기탁 받아운영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정서에맞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복지욕구를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7/20 [15:5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