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취업자 사후관리 지원사업’수요조사
-30일까지, 제도 개선과 이용자 만족도 향상 위해 올 상반기 취업자 중 150명 대상
 
조순익 기자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새일센터)는 센터를 통해 취업한 여성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취업자 사후관리 지원사업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취업자 사후관리 지원사업은 취업했으나 직장 동료·상사와의 갈등, 업무 부적응, 가사와 자녀 양육 부담 등으로 다시 경력단절이 되지 않도록 일자리 안착을 위한 고용유지 지원 프로그램이다.

수요조사 대상자는 올 상반기 새일센터 취업자를 통한 취업 형태(상용직)연령(30~59),구직방법(알선취업) 등을 고려한 모집단 총 290명 중 150명을 무작위로 추출해 선정한다.

수요조사를 통해 취업자의 유형과 실태를 파악하여 제도 개선과 새일센터 이용자 만족도를높일 예정이며, 결과를 바탕으로 9월부터 취업자 사후관리 지원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숙좌 여성가족과장은 취업자 사후관리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여성의 일·가정 양립과 직장 적응력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수요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9년도 취업자 사후관리 지원사업으로 첫 월급데이(취업자 사기진작 축하선물 전달) 수기공모전 토크콘서트 찾아가는 무료특강 등을 운영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7/20 [15:0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