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바르게살기운동 순천시協, 2020년도 1차 임원회의 개최
-신규 임원 임명장 수여 및 전국 최초 경도 주권찾기운동 모금 협조 등 3건의 안건 의결
 
조순익 기자
 

 

 

사단법인 바르게살기운동 순천시협의회는 18일 순천문화원 2층 회의실에서 그동안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미뤄졌던 ‘2020년도 1차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임원회의에는 정영옥 순천시협의회장, 류선애 여성회장, 전임 회장단, 최보경 사무국장, 이사, 읍면동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청년회장, 부회장, 이사, 위원장에게 임명장 수여와 경도 주권찾기운동 모금 협조의 건 등 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신임 임명장은 정영옥 회장이 양익찬 청년회장, 최용운 부회장, 김종임. 박문수.송영수.정은성. 조순익 이사, 이우남 상사면위원장, 조연중 주암면위원장에게 수여했다.

 

이어 안건 상정 내용 중 경도 주권찾기운동 모금 협조의 건은 전국 최초로 순천에서 시작된 경도 주권찾기 시민운동본부에서 우리는 대한민국을 지나는 127.5도 대한민국 표준시 대신 135도 일본 동경시를 사용하고 있다.

 

경도주권의 역사는 대한제국에서 127.5도를 사용하던 표준시가 일제치하에서 동경시로 바뀌었으며, 해방이후 127.5도 경도주권을 되찾았으나 박정희 정권때 135도 동경시로 다시 바뀌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127.5도는 대한민국 순천만국가정원을 지나는 우리의 표준시이다. 이에 올바른 경도주권을 되찾고자 127.5도를 순천시()라 명명하며 경도주권을 되찾고자하는 운동을 순천에서 시작했다.

 

이에따라 경도 주권 찾기 운동에 시민 자발적인 모금운동을 통해 경도 127.5도가 지나는 순천만국가정원에 순천시()를 알리는 탑을 건립하여 올바른 경도주권에 대해 시민들에게 알리고 우리의 경도주권을 찾는 운동에 ()바르게 살기 운동 순천시협의회도 동참하기로 의결했다.

 

또한, 오는 29일 오전 8~9시에는 순천시 교통과, 안전총괄과와 함께 왕운초등학교 정문에서 어린이 안전 교통캠패인, 29일 오후 2시에는 순천시청 앞에서 코로나 19 위기 극복 응급혈액 확보를 위한 헌혈에 동참하기로 의결했다.

 

한편, ()바르게 살기운동은 진실.질서.화합의 이념으로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가는 국민정신운동이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우리는 21세기를 선도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국민의식개혁운동에 앞장선다 우리는 거짓과 부패를 추방하고, 법질서를 확립하는 바른 사회 만들기 운동에 앞장선다 우리는 국민이 하나 되는 통합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국가의 선진화 운동에 앞장선다 우리는 가정사랑, 이웃사랑, 나라사랑의 정신을 실천하고, 사회의 도덕성 회복 운동에 앞장선다는 행동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6/18 [15:33]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