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소방서, 실물화재 감식경연대회 1위
- 조도춘 소방위, 2년 연속 수상..9월 23일 전남대표로 소방청 주관 전국경연에 참가
 
조순익 기자
 

 

 

광양소방서는 과학적인 화재 원인 규명과 감식 능력 향상을 위해 전라남도소방본부 주관으로 개최한 실물화재 감식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전남도내 16개 소방관서 화재조사관 등 총 32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5일 컨테이너 주택 화재 발생 상황을 연출해 진행했다.

 

심사는 화재 패턴과 형상 등을 확인하는 1차 육안감식과 화재 조사 기자재를 활용해 증거물을 분석하는 2차 합동감식을 통해 작성한 화재현장조사서를 심사위원단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광양소방서가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더구나 이번 대회에 참가한 조도춘 소방위는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광양소방서 관계자는이번 대회는 복잡하고 다양한 화재 현장에 대한 화재조사관의 감식 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수 감식 기법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감식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소방서는 오는 923일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전국 실물화재 감식 경연대회에 전남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6/15 [21:3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