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내 인생의 자서전 쓰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18일부터 신청..6월~11월 매주 월요일 운영..자기 ‘성찰’과 ‘발견’의 자서전 쓰기 강좌에 초대합니다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60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서전을 통해 살아온 발자취를 돌아보고 제2의 삶의 목표를 재설정해 행복하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자서전 쓰기 프로그램 내 인생의 자서전 쓰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자서전 쓰기 프로그램을 통해 16명의 어르신들이 자서전을 출간했다. 이 자서전에는 최고령 85세 어르신의 인지위덕(忍之爲德)’부터 희귀병을 앓으며 살아온 삶, 일제강점기의 설움, 한국전쟁 시기에 겪은 고생, 아들·며느리· 아버지·어머니로 책임을 다한 제각기 다른 인생 이야기가 고스란히 녹아있어 삶은 흐르는 세월과 닮아 있는 평을 받기도 했다.

 

강좌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월요일 10시부터 운영되며, 수강신청은 18일부터 동부노인복지관에서 방문, 전화 및 팩스 등으로 접수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인생2모작을 준비하는 수강생이 편안한 환경에서 서로 교류하며 인생설계를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자기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이해를 바탕으로 제2의 인생을 알차게 설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5/18 [22:5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