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유아교육진흥원,재미팡!놀이팡! 놀이꾸러미 발송
-사회취약계층의 가정으로 놀이감이 직접 찾아갑니다..QR코드에 핸드폰만 갖다 대어도 놀이꾸러미의 재밌는 놀이가 팡팡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은 전남 도내 공사립 소규모 유치원 취약계층 유아 300명을 대상으로 놀이지원을 위한 놀이꾸러미를 제작하여 발송했다고 밝혔다.

 

유치원 개학 연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재미팡!놀이팡!놀이꾸러미’300개를 제작, 소규모 유치원으로 택배 발송하여 놀이 지원 자료가 꼭 필요한 사회취약계층 가정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꾸러미에는 유아용 면마스크 및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활동자료 8종을 담았으며, 대상이 취약계층인 만큼 각 활동자료에 대한 활용설명서를 함께 넣어 손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현장 유치원 교사들은온라인 교육자료 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유아의 특성상, 개학 연기로 인한 긴 공백을 메꿀 수 있는 놀이자료가 절실히 필요했는데, 너무나 꼭 맞는 맞춤형 놀이자료라며 온라인 동영상 지원자료 보급에 이어 현장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를 활용해 본 가정에서 놀이꾸러미 자료들이 아이들에게 친숙한 것이여서 보자마자 가지고 놀고 싶어했으며, QR코드에 핸드폰만 대어도 활용 영상이 뜨고 사용설명서까지 자세하게 되어 있어 누구나 쉽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다.

 

류봉자 원장은하루빨리 코로나를 이겨내고 우리 아이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는 우리 전 교직원의 염원을 함께 담았으며, 그 누구보다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취약계층의 각 가정에서 우리 진흥원 놀이꾸러미의 놀잇감으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면서 홈페이지를 통한 코로나19 극복 이벤트 사업에서 학부모님들이 필요로 하는 놀이꾸러미는 계속 제공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5/15 [22:0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