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 오는 13일까지 선착순 30명 모집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4차 산업 시대에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는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양성을 위해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13일까지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는 훈련된 매개활동견과 함께 심리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매개치료 도우미를 칭한다. 또한 치유를 필요로 하는 학교, 병원,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동물과 함께 하는 놀이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위안과 행복을 전하는 봉사자이기도 하다.

 

교육 과정은 반려동물이 매개치유견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동물 훈련 교육과 매개치유견을 다룰 수 있는 관리사로서의 자격을 부여받기 위한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 평가를 거쳐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은 513일부터 722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순천시 덕월동 농업교육관 교육실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이론과 실기를 병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순천시청 홈페이지(www.suncheon.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telesisi@korea.kr), 팩스(061-749-4703)또는 방문(동물자원과 반려산업팀)접수하면 된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동물자원과 반려산업팀 (061-749-4468, 44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 양성교육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함께 반려동물 매개활동이 필요한 학교, 아동, 노인,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치유활동을 펼쳐 시민이 행복한 순천을 만드는 데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5/07 [21:1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