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첨단기술 활용한 스마트 서비스 지원 공모사업 선정
- 전남도 가고 싶은 섬‘연홍도’ 주민서비스 지원사업 실시..국비 6억원 확보(총사업비 12억원), ‘스마트 연홍도’조성
 
조순익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2020년 첨단기술 활용한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공모에 최종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노약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공공 서비스를 혁신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4개군(전남 고흥군, 강원 인제군, 충남 서천군, 경남 하동군)이 선정되어 개소당 국비 6억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군에서는 고령화, 인구감소 등 농·어촌 지역의 위기 극복을 위해 관광자원을 지역현안과 연계하여 수익이 창출될 수 있도록 전라남도 가고 싶은 섬중 하나인 연홍도를 대상 사업지로 선정하고, 주민설명회, 민간 기업과의 협약을 체결하는 등 발 빠르게 준비를 해 왔다.

 

이 사업은 금산면 연홍도에 국비 6억원을 포함하여 총사업비 12억원을 투입해 섬마을 뮤비컬쳐 플랫폼’, ‘고흥형 에듀스포테인먼트‘, ’행복한 연홍 로컬푸드‘, ’AI기반 가가호호 어르신케어‘, ’ICT기반 스마트 마을방송서비스등 총 5개 사업에 대해 금년 12월 준공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고흥군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전문가, 지역주민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사업추진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시스템 운영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사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입장이다.

 

군 관계자는 첨단기술을 통해 연홍도의 디지털 역량을 키워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편익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홍도는 전라남도 가고싶은 섬으로 선정되어 국내 유일의 섬 속에 미술관을 가지고 있으며, 면적 0.55, 해안선 길이 4이며, 60여 가구가 농·어업에 종사하면서 거주하고 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5/05 [17:3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