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민단체,유권자시민행동결성 정책 선거 유도
-유권자 알권리를 위한 정책 질의, 4월1일 오후2시 순천갑 선거구 후보자 서약식 개최
 
조순익 기자
 

 

 

순천시민단체인 순천YMCA, 순천YWCA, 순천NCC, 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순천환경운동연합, 순천KYC, 순천교육공동체시민회의, 순천언론협동조합, 순천YMCA아이쿱생협, 순천아이쿱생협, 순천시지속가능한발전협의회는 순천유권자 시민행동을 결성하고 유권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순천유권자시민행동은 “4.15 총선은 정치개혁의 과정으로 국회개혁을 통한 국민 입법권을 확보하고, 잘못된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을 바로잡아야 하며, 지역사회에 누적된 과제를 해결하는 장이어야 한다고 밝혔다.

 

순천 유권자 시민행동은 순천광양구례곡성갑, 순천광양구례곡성을 지역에 출마하는 모든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4대 개혁 과제와 16개 정책을 제안하고 답변을 받을 계획이다.

 

순천유권자시민행동은 우선 지난 29일 순천광양구례곡성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미래통합당 천하람, 민생당 기도서, 정의당 강병택, 민중당 김선동, 기독자유통일당 이정봉, 무소속 노관규 후보자에게 질의서 직접 전달했고 정책 선거를 위한 후보자 서약식은 41일 오후 2시 순천YMCA에서 개최한다.

 

또한, 순천광양구례곡성을 선거구 후보자에게도 금명간에 질의서를 보내고 서약식을 가질 예정이다.

 

여순1019 특별법 제정, 전남동부권 의료복지를 위한 공공의대 설립, 순천 선거구 분구 또는 원상회복, 젠더폭력을 비롯한 여성대상 신종폭력(데이트, 스토킹, 사이버 성범죄 등) 처벌 강화를 위한 입법활동, 광양만권 대기오염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특별법 제정, 순천KBS 방송국 기능조정 및 폐쇄 계획 철회 등의 공동 정책 의제를 제안했다.

 

순천유권자시민행동은 이번 4.15 총선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지역 후보자 검증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유권자가 후보자를 의 삶과 연관지여 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정당과 후보자에게 투표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3/31 [06:4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