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주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저감 산벚나무 숲 조성
 
조순익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고달면 두가리에서 마을주민이 참여하는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을 위해 산벚나무 심기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여파로 제75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취소하기로 하는 대신 소규모로 개최됐다.

 

고달면 두가리는 섬진강기차마을 증기기관차의 종착역이 있는 마을이다.

 

섬진강을 가로지르는 현수교와 봄철 벚나무자전거길이 아름다워 관광객들은 물론 농촌체험을 위한 체험객들이 많이 찾는 유명한 지역이다.

 

이에 따라 마을공동체에서 벚나무 자전거길과 연계해 마을 뒷산에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위한 경관을 조성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숲을 조성해 달라는 산벚나무 식재를 추진하게 됐다.

 

나무심기에는 마을주민과 군 산림 관계자 등20여명이 참여해 살구나무와 산벚나무를 식재했다. 앞으로 마뒷산 1.35ha에 총 600여 그루 나무를 더 심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고 공감할 수 있는 경관숲, 미세먼지 저감숲 등 마을 숲 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산림인접지역의 영농폐기물 등 소각행위로 산불이 발생하고 있다나무들이 산불 없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주민 모두 산불 예방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3/21 [15:0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