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 ‘빙어’ 자원조성 9개 시군 분양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 빙어‧은어 수정란 5천만 개 방류
 
조순익 기자
 

전남해양수산과학원(원장 박준택)은 내수면 생태계 복원과 수산자원 조성을 위해 빙어 수정란 3천만 개를 도내 9개 시군에 분양해 방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분양한 수정란은 산란기에 잡은 어미빙어에서 받은 알을 인공 수정시켜 저수지, 하천, 강 등 17개 수역에 방류됐으며, 25일에서 30일 후 정도면 부화해 약 1년 후 15cm 내외로 성장하게 된다.

 

겨울철 대표 어종인 빙어는 칼슘과 단백질,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노화방지, 어린이 성장발육 촉진에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튀김조림 등 겨울철 별미로 사랑받고 있다.

 

전남해양수산과학원은 지난 1986년부터 지난해까지 빙어은어 수정란 약 145천만 개와 뱀장어메기 등 10개 품종 약 2400만 마리를 방류해 내수면 수산자원 증강과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붕어, 잉어, 뱀장어 등 우량 수산종묘 9151만 마리와 은어 수정란 2천만 개를 추가로 방류할 계획이다.

 

박준택 전남해양수산과학원장은 내수면의 환경오염, 무분별한 남획 등으로 감소중인 토산어종의 자원회복과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수역별 서식조건에 맞는 다양한 토산어종에 대한 방류사업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3/21 [14:1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