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골목경제 뭉쳐야 뜬다
- 소상공인 공동체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 신청자 모집, 최대 700만원 지원
 
조순익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들의 자발적인 공동체 사업을 지원한다.

 

최근 골목경제를 살리기 위해 각 지자체마다 다양한 지원을 늘려가고 있다. 정책들을 면면히 살펴보면 리모델링 또는 임대료 지원같은 현금성 또는 자산성 지원들이 대부분이다.

 

이같은 지원이 개별 점포에 큰 도움이 되어온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골목경제가 공동체 의식을 갖고 자생적인 생태계를 갖추게 하는 정책도 필요해졌다.

 

곡성군에서 소상공인 공동체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 작용했다. 골목상권 상인들이 5인 이상 모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면 700만원 한도 내에서 그 비용을 군에서 지원하는 것이 내용이다.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은 거리축제, 이벤트사업, 특화사업, 홍보사업으로 구분된다. 거리축제로 신청하면 플리마켓이나 버스킹 등 상권활성화를 위한 행사를 개최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벤트 사업에는 고객 유치를 위한 공동세일, 특가판매, 경품행사, 야시장 운영, 체험학습 등이 해당된다.

 

또한 시제품 개발, 테마골목 로고 개발 등 특화사업과 각종 홍보 매체 제작 및 배포를 위한 홍보사업도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43일까지이며 곡성군 홈페이지(www.gokseong.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최종 지원대상은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4개팀을 선발하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도시경제과(061-360-835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3/16 [21:5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