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상의,율촌·해룡산단‘기숙사와 무료통근버스 임차비’지원
 
조순익 기자
 

 

 

순천상공회의소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율촌·해룡산단에 입주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한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이 정부합동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올해에도 근로자 출퇴근 무료 통근버스와 함께 계속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일환으로 추진하는 산업단지 고용환경개선사업은 중소기업이 밀집한 산업단지 등의 근무환경을 개선하여 청년 등의 취업을 촉진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율촌·해룡산단 근로자 120명에 대한 기숙사 임차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조건은 지난 12일 여수고용노동지청과 순천시간 지원약정을 체결함으로써 율촌·해룡산단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근속년수 5년 미만 근로자에 한하여 지원하며, 총 신청인원중 6개월 미만 신규 입사자 비율이 20%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1개기업당 10명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업이 직접 순천지역 아파트, 빌라, 원룸 등의 주택을 임차해 기숙사로 활용하는 경우 월 임차료의 80%(기숙사 이용인원 1명당 월 최대 30만원 한도)를 지원한다.

 

김종욱 순천상의 회장은 율촌·해룡산단 입주기업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근로자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순천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사업비중 절반을 순천시가 지원하여 사업추진이 가능했다,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지역의 중소기업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상의는 지난해 청년이 일자리를 통해 순천에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정부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여 기숙사와 통근버스 임차 지원사업이 고용노동부 사업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3/16 [19:5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