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청년센터 운영 활성화 기대
-고용노동부 ‘2020 청년센터 운영’ 공모 선정, 국비 1억5천만원 확보
 
조순익 기자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2020청년센터 운영사업공모에 전남에서 유일하게 순천시 청년센터 꿈꾸는 청춘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15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순천시청년센터 꿈꾸는 청춘2019년 청년센터 운영 사업 평가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된데 이어 올해도 공모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전남권을 대표하는 최고의 청년활동 거점공간으로 입지를 다졌다.

 

이번 공모 선정된청년센터 운영사업은 국비 15천만원과 시비 3750만원의 예산으로 지역 청년들의 진로지도와 취창업 프로그램, 청년 네트워크 구축, 청년활동을 위한 공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순천시청년센터꿈꾸는청춘는 순천청년 희망 멘토링, 청년 활동가 네트워크 한마당, 청년주도형 프로젝트, 청년커뮤니티(청년-UP), 꿈청시리즈 기획프로그램, 지역 맞춤형 일자리카페 운영, 유관기관 워크숍 등청년센터 운영사업을 더욱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 활동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청년센터를 더욱 활성화 시켜 전국 최고의 청년 거점 공간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2/27 [06:5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