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드론 소독방역 실증사업 본격 추진
- 국토교통부 규제샌드박스 공모사업 신청
 
조순익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드론을 활용해 소독방역 실증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연달아 발생하면서 인력 및 차량 중심의 소독방식에서 탈피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방역방법이 필요해졌고, 전남 대표 드론기업인 천풍무인항공이 고흥군과함께 드론을 활용한 방역기술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드론에 소독방역 임무장치를 부착하여 방역을 실시할 경우, 기존 면적대비 시간과 노동력 투입이 많았던 방식과 비교해 넓은 지역을 저비용으로 빠르게방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접근이 어려운 곳도 수월하게 소독약을 살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드론기업이 드론을 활용한 소독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사전에소독업을 영위하기 위한 시설 및 장비를 기본적으로 구축해 신고를 해야하는 등 실제 방역시장 진입에는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고흥군은 국토교통부 규제샌드박스 지정공모로 천풍무인항공과함께 고흥만 일원에 드론을 활용한 방역실증사업을 신청할 예정이며, 본 사업지정여부와별개로 공공 방역서비스 시장 활성화를 위해 연차적으로 실증 사업을 추진할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드론을 활용한 방역서비스 상용화를 위해서는 현장 실증을 통한 신뢰성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실증으로 확보한 빅데이터를이용, 국내 질병예방의 표준화를 수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2/24 [20:5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