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스코청암재단, 2020년 15기 포스코비전장학생 선발
2006년 첫 선발이래 2019년까지 387명 지원
 
김휘복 기자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2020(15) 포스코비전장학생” 50명을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선발 대상자는 포항·광양지역 거주자로서,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올바른 품성을 가지고 학업의지가 분명한 당해년도 대학 입학 예정자이다.

▲  포스코 비전장학생 선발 모집 공고

 

포스코청암재단은 작년부터 포항·광양 지역 학교 및 시청, 복지기관등 여러 관계기관과 연계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특히 올해부터 검정고시를 거쳐 대학에 도전한 학교밖 청소년들과 생활고 등으로 늦게 대학에 입학하는 만학도에게도 기회를 제공하였다.   

 

재단은 장학사정관을 구성하여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5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졸업시까지 최대 8학기 동안 학비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포스코청암재단은 2월 말에 장학생과 학부모를 모시고 증서수여식을 개최하려 하였으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여파로 불가피하게 취소하고 향후 지역별 간담회와 여름캠프 등을 통해 장학생들간의 커뮤니티활동을 강화 할 계획이다.  

 

포스코비전장학 프로그램은 올바른 품성을 가지고 학업에 전념하고 있는 포항, 광양지역 청소년들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 재학 4년간 장학금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으로 2006년부터 14년간 총 387명의 대학생을 지원해 왔다.


 
기사입력: 2020/02/24 [15:0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