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덕연동, 주민 손으로 만드는 ‘마을계획단’ 모집
-3월 3일까지 접수,지역의 문제는 주민 스스로 해결
 
조순익 기자
 

 

 

순천시 덕연동 주민자치회는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 마을의 발전 방향을 함께 찾아 나갈 덕연동 마을계획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계획단은 마을 현안 과제 발굴부터 마을계획 수립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주민 스스로 마을을 만들어가는 중심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직접 동네를 찾아다니면서 마을 현안을 조사하고 상상테이블 등 워크숍을 통해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 총회를 거쳐 마을 계획을 수립한다.

 

덕연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주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마을 계획을 바탕으로 구체적 사업을 발굴하며, 마을계획을 통해 제시된 의제는 우선순위를 통해 내년도 공모사업과 동 자체사업을 통해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는 덕연동 거주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33일까지 덕연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sn2010@korea.kr)로 신청 가능하다.

 

이향기 덕연동 주민자치위원장은마을 계획단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현안을 발굴하고 실행할 수 있는 풀뿌리 주민자치의 중심 역할이라,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마을계획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덕연동 주민자치위원회(061-746-0034), 덕연동 행정복지센터(061-749-8287)로 문의하면 된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2/23 [18:2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