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소방서, 논두렁・밭두렁 소각 절대 안돼
- 산불・들불 화재예방 전남도 조례 개정안 홍보 전개
 
조순익 기자
 
 

순천소방서는 겨울철봄철, 논두렁밭두렁 태우기 등으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불필요한 소방력 출동을 최소화하고, 뜻하지 않은 인명피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임야화재는 겨울철봄철에 집중(95.1%)되며, 장소별 논밭두렁, 기타들불, 들판, 묘지, 으로 전남 전체화재 중 산불, 들불 임야화재는 17.7%(376)이며, 이중 들불화재는 전국 평균 88건보다 216건 더 많다.

 

지난해 117일 개정된 전라남도 화재예방 조례 제3(불 피움 등의 신고)’가 오는 57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화재로 오인할 만한 우려가 있는 불을 피우거나 연막소독을 하고자 하는 자는 본부장 도는 순천서장에 신고하여야 한다. 신고를 하지 아니하여 소방자동차를 출동하게 한 자는 과태료 20만원이 부과된다.

 

기존에는 다중이용업의 이용장, 건축자재 등 가연물질을 야적해 놓은 공사현장, 축사시설 또는 비닐하우스 주변지역만 포함되었으나. 이번에 논과 밭 주변지역이 새로 포함됐다.

 

이에 따라 순천소방서는 마을회관 및 행정복지센터 게시판에 임야(들불)화재 예방 포스터 부착 및 안내 플래카드를 게첩하여 많은 시민들이 개정안을 알 수 있게 적극적으로 나서 홍보하고 있다.

 

소방 관계자는 화재로 오인 소방차 출동시 과태료가 부과 될 수 있으니, 산불예방 및 인명피해 방치 차원에서 소각행위를 일체 금지하고, 부득이하게 소각할 때에는 시군에 사전에 신고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2/21 [15:4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