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위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민관 함께‘코로나19’예방 총력
 
조순익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맞춤형 방문보건 사업과 연계해 건강 취약 계층을 포함한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은 지난 3일부터 맞춤형 방문보건 전문 인력을 투입해 코로나19에 대응해 왔다.

 

맞춤형 방문보건 사업은 지역 건강 취약계층 5000가구를 직접 방문해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최근 코로나19 발생으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보건소는 공무원과 방문보건 전문 인력을 활용해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배부하고 예방수칙을 교육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민 김아무개 씨는 정기적으로 찾아와 어디 아픈 곳은 없는지 확인해 주는 것도 고마운데 마스크를 나눠주고 건강 상태를 돌봐주니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최근 대한전몰군경유족회 화순군지회는 마스크 구매비 500만 원을 기부하며 지역 사회가 코로나19 예방 활동에 동참하는 분위기가 확산하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년 1~2월은 A형 독감 유행 시기여서 코로나19와 더불어 A형 독감으로 인한 주민 불안이 가중되는 가운데 감염을 의심하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보건소에서는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건강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전 지역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2/16 [14:0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