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구례 쑥부쟁이”기능성식품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봉희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원장 김두호), SK바이오랜드는 14일 구례군농업기술센터에서 구례군 쑥부쟁이를 활용한 건강기능성식품 사업화와 응용기술개발 연구를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4일 구례군농업기술센터에서 구례군 쑥부쟁이를 활용한 건강기능성식품 사업화와 응용기술개발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이번 협약은 알레르기, 아토피 등 과민면역반응에 대한 개선효과가 입증되어 건강기능성식품원료로 등록된 구례 쑥부쟁이의 시장을 확대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체결됐다.

 

각 기관은 건강기능성식품 사업화와 응용기술개발 연구협력 협력 연구개발 결과의 공동 활용 및 데이터의 공유 쑥부쟁이의 우수한 기능성 홍보 및 소비확대 유도 등에 대한 공동목표를 설정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알레르기 및 아토피에 효능이 있는 쑥부쟁이 산업이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군에서는 연중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친환경재배를 확대할 것이라며 의지를 다졌다.


 
기사입력: 2020/02/14 [14:5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