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평생교육관, 늦깎이 어르신들 꿈 이뤄‘용기와 자신감 생겨’
 
조순익 기자
 
 

광양평생교육관은 제6회 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서 및 졸업장 수여식을 지난 12일 개최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졸업식은 초등학력이 없는 18세 이상의 성인이 5~6학년 수준의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초등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총 7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졸업생 및 강사 등 30여명만 참석한 가운데, 졸업생 8명에게 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서와 졸업장을 수여했다.

 

김한순 졸업생은 답사를 통해 처음엔 늦은 나이에 글을 몰라 한글을 배우러 다닌다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했는데, 지금은 오히려 당당히 한글 공부하러 간다고 말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더 큰 배움의 길을 가겠다라고 말했다.

 

황성규 관장은여러운 여건과 환경에도 불구하고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모든 과정을 마치신 졸업생들에게 깊은 찬사를 보낸다졸업생들 모두가 건강한 모습으로 또 다른 꿈을 마음껏 펼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공부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향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2/13 [19:4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