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도로명주소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적극 권장
-건물번호판을 소유주가 직접 디자인, 도시미관 향상 기대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나만의 개성이 담긴 건물번호판을 부착할 수 있도록 자율형 건물번호판설치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자율형 건물번호판은 기존의 획일화된 건물번호판과 달리, 건물의 소유자 또는 관리인이 건물 및 주변 환경과 어울리도록 직접 디자인하여 제작설치할 수 있는 건물번호판을 말한다. 건물 목적에 맞는 조화로운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도시미관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시인성을 높여 위치 찾기에 도움을 준다.

 

이미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설치한 시민들은 주변 건물과 차별성을 가질 수 있도록 자신이 직접 제작한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도 자율형 건물번호판 신청 비율은 점차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를 원하는 자는 제작설치 계획서가 포함된 신청서를 순천시청 토지정보과로 제출하면 되고, 제작설치비는 신청인이 부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건물 특성에 맞게 제작된 개성 있는 자율형 건물번호판으로 도시 미관 및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해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랐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2/12 [20:2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