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경제청장 ㈜상상인선박기계 방문, 투자 독려, 애로사항 청취
 
한봉희 기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김갑섭 청장은 여수광양항만공사 차민식 사장과 23일 율촌제1산단에 입주한 상상인선박기계/인더스트리(대표이사 : 최영욱/김동원)를 방문하여 기업체의경영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생산현장을 둘러봤다.

 

상상인선박기계는 201812월 율촌1산단에 매각나온 SPP조선을 인수하여 경남 밀양에 있던 본사를 이곳으로 이전하였다.

상상인선박기계 최영욱 대표이사는 20181월 싱가포르 셈코프마린으로부터 세계 최대 규모의 15,000톤 골리앗 크레인을 수주받아 제작해서 납품했으며, 최근 러시아 즈베즈다 조선소에 각종 파이프 제작 공장에 설치되는 자동화 설비를 공급하는 조건으로 2,000만달러 규모 계약을 추진했다.

또한 "LNG 추진선 수주 증가에 따라 부유식으로 LNG공급이 필요한 해안에 이동하여 접안상태에서 LNG를 저장, 공급해주는 설비인 LNG Bunkering barge 수주 계약을 싱가폴 주롱조선과 진행중이며, 율촌일반부두 사용확대 등 애로사항 해소를 건의하고, 향후 고용 인원 확대로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김갑섭 청장은 율촌산단 활성화를 위해 투자를 확대해 줄 것을 요청한다조속히 기업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여수광양항만공사 등 관련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02/04 [22:4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