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계원의 ‘여수생각’,출판기념회 성황
- ‘사람을 사람답게! 여수를 여수답게!’
 
조순익 기자
 

 

 

조계원의 여수생각출판기념회가 12사람을 사람답게! 여수를 여수답게!’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열었다.

 

이날 오후 여수시민회관에서 열린 조계원의 여수생각출판기념회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권오봉 여수시장, 정찬용 참여정부 정책수석, 서완석 여수갑지역위원회 운영위원장, .도의원, 김충석 전 여수시장, 대전시의원, 김기중 경기도과학진흥원장, 정정옥 경기도가족연구원장, 유동규 경기도관광공사장, 오완석 경기도장애인체육회장, 임종곤 전남전세버스협회 이사장, 각계 각층단체장, 여수시민은 물론 경기도 각단체장, 일본군 성노예 만행 위안부 할머니를 전 세계에 알린 이영수 할머니(‘I CAN SPEEK 아이 캔 스피크개발자),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을지역 예비후보, 형제 가족.친지 등 수천명이 함께한 가운데, 입추의 여지 없이 열기 가득한 가운데 열렸다.

▲     조계원 저자

조계원 저자가 주요참석자들을 직접소개하고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조계원은 이재명의 책사 즉 머리이다. 축사는 책머리로 대신하겠다면서 앞으로 영광이 있기 바란다고 짧고 굳게 축하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에서 많은 분들이 오신 것에 환영한다면서 조계원 저자는 다 좋은데 중학교까지 여수에서 졸업하고 타지역으로 가서 여수의 동양기계 세째 아들로 더 큰 인물이 되어 여수로 왔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초청해 ‘2022 유엔(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유치조직위원회 고문으로 위촉했다고 소개했다.

 

정찬용 참여정부 정책수석은 축사를 통해 노무현 대통령이 자신에게 남해안 삼각 지역인 여수에서 세계해양엑스포를 유치해보자는 제안에 자신이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으로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에게 제안했으나 10억원을 기부하고 더 큰 정몽구 현대그룹 회장을 추천해서 정몽구 회장이 위원장을 맡아 2012여수세계엑스포 유치 성공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면서 현재 구순의 나이로 정몽구 회장께서 몸이 편찮으시다. 기운을 불어 주시기 바란다. 그리고 여수해양관광도시 여수에서 조계원을 잘 부려 먹읍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축하영상으로 박원순 서울시장, 이개호. 정성호. 김경협. 기동민. 박홍근. 김영진. 이용득. 깁병욱 국회의원 상영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국회 문희상 의장, 설훈 최고위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 서삼석 국회의원의 축전 내용을 소개했다.

 

북콘서트에서는 쉬운길 보다는 올바른 길을 선택하여 사람을 사람답게, 여수를 여수답게만들기 위해 나선 성장 과정과 그동안 걸어온 길 등고 정치에 입문하게된 배경을 설명하고 사회자와 조계원 저자 간의 대화에서 조속한 여순사건특별법제정과 기본소득기본법기본소득박람회관련 대화, 그리고 여수로 돌아온 설명 관련에서 여수시민들을 만나면서 배운 생각들을 정리해서 책을 담아냈고 사람을 사람답게, 여수를 여수답게 만들어 가기위해 나서게 되었다고 답했다. 그리고 정찬용 정책수석이 합석해 여수세계박람회관련 대화와 조계원 저자는 새롭게 도전하고자 한다면서 여수 미래를 위해 힘있게 뛰겠다고 마무리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끝까지 남아 기념촬영에 합류했다

 

한편 조계원 저자는 보성에서 태어나 3살 때부터 여수에서 성장하면서 여수서초등학교, 여수중학교, 광주 동신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으며, 24대 성균관대학교 총학생회장, 컴퓨터매거진 발행인.편집인, 국회의원 보좌관, 국회 정책연구위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책보좌관, 경기도 정책수석을 역임하고 여수갑지역구 국회의원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에 나설 예정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1/12 [16:0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