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모바일 곡성심청 상품권 발행
-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 이득, 쓸수록 행복 가득..1~2월 두 달 이벤트 기간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 구입 가능..이벤트 종료 후에도 5% 할인
 
조순익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모바일곡성심청상품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곡성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01년부터 종이상품권을 발행해 왔다.

 

하지만 모바일 환경이 보편화된 현재 환전이나 이용 상의 불편이 제기되면서 모바일 상품권을 지난 20일 출시하게 됐다. 이제 이용자는 편리하게 상품권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은 상품권 환전을 위해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

 

모바일 심청상품권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개발한 제로페이와 연계되어 카드수수료를 제로화했기 때문에 지역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된다.

 

곡성군은 이와 같은 내용을 지역 상인들에게 안내하기 위해 심청상품권 서포터즈를 조직하고 직접 업소를 찾아가 모바일상품권 결제 방법 등을 교육하는 등 제로페이 가맹점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간 모바일상품권 출시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심청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기간 중 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에어팟, 영화관람권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이 끝나도 기존보다 심청상품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상품권 이용 확대를 위해 그동안 1%에 그친 심청상품권 구입 할인율을 5%로 상향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곡성군은 모바일상품권과 종이상품권의 동시 유통, 상품권 구입 할인율 상향과 함께 2020년부터 시행되는 농어민 공익수당을 심청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조명익 곡성군 도시경제과장은모바일심청상품권 발행으로 군민들께서 상품권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군민과 지역 소상공인이 행복한 곡성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2/25 [00:3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