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형 지역교육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순천교육청-순천대-제일대-청암대,지역 인재 양성 및 교육력 향상 협력 추진
 
조순익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안효승), 청암대학교(부총장 이강두)가 함께하는 순천형 지역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28일 오후 순천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지난 826일 순천시청에서 열린 순천시-지역대학교 간 지역발전 간담회에서 고영진 총장의 제안으로 추진하게 된 것으로 학령인구 감소 등에 지역대학과 지자체, 지역 교육청이 함께 대응함으로써 지역 우수 인재 육성과 지역 교육력 향상에 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순천시는 지역 교육력 향상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 순천대, 순천제일대, 청암대 등 지역 대학은 지역 교육기관 간 연계 사업과 지역 교육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순천교육지원청은 지역 연계 돌봄·방과후 교육활동 및 지역 대학-학교 연계 사업 활성화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순천대 고영진 총장은 지자체와 지역 교육기관이 손을 맞잡고,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하고 힘을 모으기로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우리 순천대학교는 협약을 통해 추진될 다양한 기관 간 연계사업, 지역 교육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 적극 협력해 지역 우수 인재의 지역 정착에 기여함으로써 지역과 함께 미래를 개척하는 전남대표 국립대학으로서 소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각 기관 대표들과 함께 관내 유고등학교 대표 교()장 등이 참석해 지역교육력 향상을 위한 협력 사항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할 내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2/02 [21:1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