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2년 연속 웰니스 관광 도시 부문 영예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수상 ..제암산자연휴양림, 율포해수녹차센터 등 삶의 밸런스 선사
 
조순익 기자
 

 

 

최근 웰니스 관광 강자로 급부상 하고 있는 녹차수도 보성군이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웰니스 관광 도시 부분에서 지난 21일 대상을 수상했다.

 

웰니스 관광 도시 부분대상 수상은 쉼과 휴식, 삶의 균형을 제시하며 새로운 관광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는 보성군의 관광 전략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보성군은 최근 웰니스 관광지’, ‘남해안 해양 관광 거점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관광 트렌드와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미식 투어를 새롭게 선보이고, 지역 자원인 녹차와 해수를 이용한 율포해수녹차센터개장 , 체험형 관광 율포해변 활어잡기 페스티벌실시, 놀이숲이라는 별명이 붙은 제암산 자연 휴양림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통해 산과 바다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여행을 제시하고 있다.

 

보성군은 지난 4월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웰니스 보성 선포식을 갖고, 광화문 광장에서 대국민 차마시기 플래시몹을 실시하며 본격적인 웰니스 관광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웰니스 인증기관에 다수의 보성군 관광지가 이름을 올리며 힐링 관광지로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남도바닷길사업에서 관광객들의 집중적인 선택을 받으며 남해안 해양 관광 거점으로 이름을 알렸다.

 

보성군에서 웰니스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한국차문화공원 율포해수녹차센터·율포솔밭해수욕장·율포오토캠핑장 제암산자연휴양림·전남권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윤제림 장도() 5곳이다.

 

또한, 제암산 자연휴양림은 지난 11일 전남에서 유일하게 ‘2019 코리아 유니크 베뉴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TV조선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1/25 [20:3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