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 시작!
- 고흥 점암중앙중학교와 풍양중학교,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 진로체험활동 제공
 
조순익 기자
 

 

 

고흥군에 위치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이하 우주센터)는 지역 내 점암중앙중학교(교장 전종주) 전교생 17명을 대상으로 로켓의 안정성과 폼로켓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올해 교육기부 진로체험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우주센터 진로체험활동에 참가한 청소년은 모형 폼로켓을 만들고 날려보면서 로켓이 어떻게 안정적으로 우주공간을 향해 날아갈 수 있는지그 원리를 체득할 수 있었다.

 

점암중앙중학교 청소년과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 한 우주센터 청소년지도자는 직접 찾아가서 진행하는 만큼 함께하는 지도자 선생님과 더 친근하게 지낼 수 있었고 청소년의 궁금증을 더 쉽게 해소해줄 수 있었다면서우주센터 로켓 프로그램을 체험함으로써 나로호를 발사했던 고흥에서 로켓공학자의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이 있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점암중앙중학교는 지난 15일에 이어 오는 29일 두 번째로 방문할 예정이다. 다음 프로그램은 '항공우주과학강연'으로, 대기 속에서 비행기가 날아갈 수 있는 핵심 원리를 소개하고 비행기의 자세제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고흥 풍양중학교(교장 임영주)에서 두 번의 지난 22일에 이어 1220일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2019년 국립청소년우주센터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은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한편, 고흥군에 위치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국내 최초 우주과학 특성화 청소년체험시설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1/24 [19:3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