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허석 순천시장,올해‘생태․경제․교육 균형 이끌어’
-2019년 4분기 언론인 정례브리핑,분야별 주요 현안 사업 진행사항과 2020년 추진계획 설명
 
조순익 기자
 

 

 

허석 순천시장은 13일 오전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9년 한 해 동안 순천시가 추진했던 주요 업무 성과를 시민과 언론에 알리는 2019년도 4분기 언론인 정례 브리핑을 순천시 2019년 생태경제교육 균형 이끌어를 주제로 가졌다.

 

이날 허석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순천시 출입 언론인들이 참석해 한 해 동안 중점을 두고 추진된 순천시의 분야별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진행사항과 이와 연계한 2020년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순천시는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순천시가 국내에서는 기초자치단체로써는 최초로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도시재생 한마당을 개최해 전국의 정부기관, 단체가 방문해 순천시에 대한 이미지를 높였다고 자평했다.

 

또한, 국제적으로는 “23개국 주한대사들이 참석해 순천의 정원문화를 알린정원 월드투어 페스타람사르 습지도시 네트워크의 주도적 구성, ‘순천 평화포럼개최 등으로 순천시의 위상을 높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2019년 시정성과를 대한민국에서 동아시아 중심으로 옮겨간 생태 평화도시’,‘4차 산업혁명을 끌어 안는 미래 경제도시’,‘더 편안하고 행복한 스마트 안전도시’,‘함께 어울리고 즐기는 삶을 사는 복지도시’,‘전남을 대표하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도시’,‘ 배움이 가득한, 사람과 사람을 잇는 인문 교육도시등 분야별로 소개했다.

 

허석 시장은 순천시는 초월, 소통, 공유를 기반으로 생태수도라는 정체성을 유지하고, 공존과 포용의 도시로 모두가 살기좋은 도시, 살고싶은 도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공유를 통해서 소통하고, 소통을 통해서 초월한다면 살기좋은 도시, 살기좋은 나라가 될 수 있다, 메시지를 전했다.

 

언론인들은 동물영화제, 많은 행사와 예산, 마그네슘 클러스터, 북한 순천과의 교류, 평화포럼, 출렁다리, 과거관문길, 공무원들의 현장 취재 언론인에 대한 배려 부족, 자료요청에 비협조 등 관련 질문들이 쏟아졌으나 한정된 시간 관계로 브리핑을 마친 관계로 질문을 못한 본기자는 7가지 질의내용을 시장의 답변을 요하는 서면질의서를 홍보실을 통해 전달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1/13 [22:3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