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LH 광주전남 지역본부,케어안심주택 공급·운영 관련 업무협약 체결
- 초고령사회 대비 노인의 욕구에 맞춘 주거모델 제시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과 관련해 주거분야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케어안심주택 공급·운영 관련 업무협약식을 지난 12일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LH는 주택에 고령자 맞춤형 설계와 커뮤니티공간을 설치해 고령자 주거 편의와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케어안심주택을 공급하고 순천시는 운영주체로서 노령 입주자를 위한 돌봄·의료·교육 등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허석 순천시장은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각종 돌봄 서비스를 편하게 누릴 수 있는 케어안심주택은 어르신들의 독립적이고 활동적인 일상생활 유지에 중요한 요소라 생각된다순천시는 다양한 형태의 주거 모델 마련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2020년 초 남정동에 ‘1호 케어안심주택을 개소하고 입주 어르신들을 위한 공유 주방과 통합 돌봄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단계적으로 확대 운영해 순천형 지역사회 통합 돌봄 동고동락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1/13 [22:2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