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문화재단,대한민국 문화예술 공모 사업설명회 ‘성료’
 
조순익 기자
 

 

 

순천문화재단(이사장 순천시장 허석)이 개최한 순천문화예술인들을 위한 대한민국 문화예술 공모사업설명회가 많은 순천 문화예술인들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했다.

 

순천문화예술인들을 위한 대한민국 문화예술 공모사업설명회는 순천문화재단에서 전국 최초로 기획하여 각 기관과 단체에서 진행된 다양한 공모사업들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 및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지난 9일 오후 3시부터 순천시 청춘창고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부에선 지역 문화활동가들과 함께 순천시 문화에 대한 토크콘서트로 진행되었고 2부에선 지역문화예술인을 위한 2020년 대한민국 각종 공모사업 소개와 재단 지원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행사장을 찾은 순천문화예술인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콘서트에서는 배미경 교수(호남대 신문방송학과)의 진행으로 지성배 단장(순천문화도시 사업추진단), 이명훈 기획팀장(예술공간 돈키호테), 김상희 매니저(숲틈시장 기획자)문화를 시작하다라는 주제로 순천문화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어 진행된 공모사업설명회에서는 순천문화재단에서 2020년 순천문화예술인들을 위해 준비한 다양한 사업들의 소개와 2019년에 진행되었던 대한민국 모든 공모사업들을 분야별, 지원 대상별로 구분해 전국 최초로 순천문화예술인들을 위한 맞춤형 설명회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순천 문화예술 관련 관계자는 지역에서 그간 볼 수 없었던 이번 행사를 보고 순천문화재단에 거는 기대가 크다1회 순천문화예술인들을 위한 공모사업설명회가 순천문화재단의 설립을 알리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허석 순천문화재단 이사장은 1회 순천문화예술인들을 위한 공모사업설명회가 순천문화예술인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시고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향후에도 순천문화재단에서는 순천문화예술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문화 육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1/13 [21:5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