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_광주경찰,‘2019년 광주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개최
-참여와 협력으로 광주를 안전하게
 
조순익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와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장하연)은 지난 8일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년 광주광역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이용섭 광주시장과 당연직 위원인 양성진 광주지방경찰청 부장,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장휘국 광주시 교육감을 비롯해 공공기관언론시민단체 등 광주시를 대표하는 주요 기관단체장으로 구성된 위촉직 위원 13명 등 총 17명이 참석했다.

 

 광주광역시 지역 치안협의회는민--경 공동 협력을 통해 지역치안을 확립하고 시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내 21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으며,2008년 출범 이후 법질서 및 선진 교통문화 확립, 학교폭력 예방과 범죄피해자 지원 등 지역치안 강화를 위해 사회 분야의 동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 날 정기회의에서는 그간 시청경찰청교육청 등 유관기과 시민단체언론 등 지역사회 공동체가 적극 협업한 결과,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2년 연속 수상[`18년 남구청, 최우수상(공공기관부문) / 대한건축사협회 광주지부, 우수상 (사회단체)’19년 광산구청, 공공기관부문 우수상) 교통사망사고 감소전년 동기간(110) 대비 37.5% 감소(6440) 감소율 전국 1..최근 2년간 어린이 사망사고 ZERO(’17.10.21.)] 등 유의미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면서, 이를 유지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학교 안전인프라 확충 GPS 배회감지기 확대 여성안심귀갓길 방범시설물 확충 등 지역사회 공동체의 협업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 진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안전한 광주를 위해, 경이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다짐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일 만큼은 더욱 적극적으로 예산을 투입하고, 혁신적 노력을 다해 갈 것이라며 사회안전망 구축과 법질서 확립, 범죄 예방을 위해 각 기관 벽을 허물고 상호 협력하여, ‘광주시민의 안전이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양성진 광주지방경찰청 부장은우리 앞에는 우범지역 환경 개선 교통 인프라 구축 사회적 약자 보호 등 안전복지를 보장하기 위한 과제가 산적해 있고, 이는 공동체의 협력과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 전체의 과제’”이라며 오늘 열리는 지역치안협의회가 안전한 광주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의 구심점으로 거듭나기를 소망한다고 기대했다.

 

한편, 광주시 지역치안협의회는 앞으로 정기회의 시 논의된 주요 의제에 대한 진행 상황과 추진 성과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한편,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필요한 협업 과제를 발굴실천하는 데도 주력해나갈 계획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1/10 [21:4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