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경찰,호남과학수사발전연구회 정기 학술 세미나 개최
-제71주년 과학수사의 날 기념, DNA 그것이 알고 싶다!
 
조순익 기자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장하연)은 지난4일 중흥골드스파 리조트 대강당에서 71주년 과학수사의 날기념 호남과학수사발전 연구회 정기 학술 세미나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과학수사의 날은 1948114일 내무부 치안국에 최초로 감식과를설치한 것을 계기로, 올해 71주년을 맞이하였고, 최근 화성연쇄살인사건에서 DNA 감식기법 등 과학수사 기법을 통한 범죄해결은 이제 경찰 수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전문분야가 됐다.

 

이번 행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DNA 최신 기법의 동향과 향후 발전방향 등 DNA를 통한 사건해결 사례를 주제로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 하였고, 오후 시간은 참여 기관간 소통과 정보교류를 위한 어울림 행사를 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광주경찰청, 전남경찰성, 전북경찰청, 서해해경청, 광주국과수, 전남대, 조선대 법의학 교수 등 호남권 과학수사 분야 전문가들로 150여명이 함께하였고, 호남권에서는 경찰관련학술 세미나 중 가장 큰 행사이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광주경찰청 양우천 형사과장은 경찰수사에서의 과학수사의 역할과 중요성을 역설하며 열악한 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과학수사요원들을 격려했다.

 

주경찰청은 앞으로도 과학수사 분야의 지속적인 기법 연구와기관간 협력을 통해 미제사건 해결 등 안전한 지역치안을 이루어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1/06 [11:3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