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암대 연합봉사단,소외계층 대상 봉사활동 펼쳐
-오는 15일, 순천 송광실버하우스 연합봉사활동 예정
 
조순익 기자
 

 

 

청암대학교 연합봉사단(단장 신철근 교수)은 사랑과 나눔의 봉사정신으로 지난 1일 순천 예광마을에서 연합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 내용은 물리치료(물리치료과), 염색, 퍼머, 컷트, 손 마사지(뷰티미용과), 혈당 및 당뇨측정(응급구조과), 시력검사 및 돋보기 증정(안경광학과), 틀니 세척 및 구강 청결지도(치위생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예광마을을 찾아 연합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철근 연합봉사단장은 전남지역은 전국에서 노인인구 비율이 가장 높고 노령화 속도 또한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많은 사랑과 관심이 필요하며, 관내 사회복지 시설 등에 더 많은 봉사프로그램 개발과 꾸준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하여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암대학의 연합봉사단은 간호보건계열 5개학과 4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920일 조례동에 위치한 한솔노인요양원에서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1011일에는 인선요양원 111일은 예광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오는 15일에는 순천시 가곡동에 자리한 송광실버하우스의 연합봉사활동이 계획되어 있으며 매학기 4회이상 순천인근의 어려운 이웃들과 소외된 어르신들을 찾아가 진심어린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서 봉사하는 대학으로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1/06 [00:4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