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의회, 5일부터 상임위원회 인터넷 생방송 시작
-도민알권리 강화, 투명한 의정활동 구현..방송시스템 구축 위한 특정업체 밀어주기 위한 절차적 하자는 없는지 의문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의회(의장 이용재)5일부터 시작되는 제336회 정례회부터 각 상임위원회 인터넷 생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전남도의회는 도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열린 의회상을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려 왔으며, 매회기의 본회의와 예산결산위원회의 회의를 생방송 중계하며 공개해 왔다.

 

특히 이용재 의장이 취임하면서 상임위원회 중심 활동을 강화해 도의회가 운영하고 있는 의회운영위원회을 비롯한 7개 상임위원회 회의도 인터넷 생방송을 생생하게 제공키로 했다.

 

이에 따라 본회의와 예산결산위원회, 각 상임위원회의 회의 내용을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볼 수 있게 됐다.

 

이용재 의장은역동적인 의정활동을 도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신뢰받는 열린의회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면서보다 건강한 의정활동이 기대되고 올바른 지방자치 발전과 풀뿌리 민주주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상임위 인터넷 생방송 중계를 위해 갖춘 방송시스템 준비 절차에 하자는 없는지 의문이다.

 

지난 6월부터 전라남도의회의 공고문이 게시되고 입찰에 응하려는 업체 일부에서 특정업체를 밀어주기 위한 것이라며 많은 의문을 제기해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1/04 [18:1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